GDNtv!

GDN NEWS

상담 및 문의

02-703-0279

상담시간 : 09:00~18:00

GDN NEWS

게시글 검색
[국악신문사]국악과 양악의 만남 < 운우풍뢰 > 10월3일 고양어울림극장에서 개최
GDNtv 조회수:32 222.99.172.103
2021-09-22 20:54:49

[국악신문사 선임기자 김태민]피아니스트  이화정교수는 오는 10월3일 고양어울림극장에서 오후7시30분 국악과 양악의 만남으로 출연을 한다.

▲ 피아니스트 이화정 베트남 하노이 International Collage Of Arts 교수     © 국악신문


이화정교수는 서울예술 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 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 졸업 미국 The Americn Conservatory Of Music 석사, 연주학 박사 졸업하였고 현재 베트남 하노이 International Collage Of Arts 교수 재직 중이다.


이 공연은 이번 공연은 1978년 탄생하여 이제는 전통의 한 장르로 자리매김한 사물놀이를 중심으로 현재 전통문화의 정체성에 대한 고민을 담고 있다.

 

향연은 전통 원형의 계승과 전통 중심의 창작에 대한 생각을 ‘1978 운우풍뢰’에 녹여낸다. 공연은 풍물음악에서 창작된 사물놀이와 비나리, 클래식 악기와 전통악기의 만남, 전라남도 진도 지방에서 연행되어 온 진도북놀이, 전통가락 7채로 시작하는 모듬북 연주에 다양한 현대 리듬과 악기가 가미된 '연무화양' 등으로 구성된다.


신바람 클래식 합주로 사물놀이를 위한 피아노 삼중주로 옛날 곡과 요즘 곡을 새롭게 편곡해서 남녀노소 즐길수 있게 만들었다. 클래식 풍의 음악과 잡가(雜歌),신민요를 묶어 연주하는 퓨전무대를로 '믿음의 벨트'는 최고의 영화적 성취를 이룬 '기생충'의 OST를 피아노 삼중주로 편곡하였으며, 이어 나오는 '새타령'은현대적인 화성으로 작/편곡하여 피아노와 현악기가 주고 받으며 새의 행동과 울음소리를 표현하였다.

 

마지막으로 나오는 '태평가'에서 전통적인 장단 위에 서양악기가 우리에게 익숙한 멜로디를 연주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무대로 구성하였으며 손덕기 공연예술감독의 기획구성으로 초연된다.

 

피아노 이희정 첼로 성지송 바이올린 도은혜 사물놀이팀 정선희,송화림,최성윤, 김순귀 곡명은 운우풍뢰 편곡자 정근헌 연주 된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댓글[0]

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