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tv!

GDN NEWS

상담 및 문의

02-703-0279

상담시간 : 09:00~18:00

GDN NEWS

게시글 검색
복지TV, 향기가 있는 음악 ‘사인사색’ 첫 녹화
GDNtv 조회수:1066 175.214.85.164
2021-08-09 14:07:38

지난 6일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우리나라 전통문화예술과 국악을 편하고 쉽게 만나 볼 수 있는 명품 국악 버라이어티 테마 토크쇼 ‘사인사색’의 첫 녹화가 있었다.

원래 7월 말에 스타트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4단계 격상으로 스케줄에 어려움이 생겨 미루어지다가 철저한 방역을 하고 최소 인원으로 진행되었다.

예술마니아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는 향기가 있는 음악 ‘사인사색’은 MC 전미선 황성규 진행으로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을 첫 손님으로 맞아 문을 활짝 열었다.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

지역문화 생태계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뛰어난 역량을 보여 주었다는 평가를 받는 김승국 이사장은 그 비결을 묻자 문화일꾼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배가시켜 창의적인 마인드를 마음껏 실현시키도록 했다고 말한다.

그리고 생활문화를 영위하는 구민들, 즉 생활문화 동아리들에 대한 발표의 장을 넓혀주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의욕을 밝힌다.

왼쪽 MC전미선 가운데 노원문화재단 김승국이사장 오른쪽 MC황성규

김 이사장은 특히 젊은이들에게 강한 메시지를 남겼다. 각자 처해 있는 현실이 암담하고 힘겹더라도 조급함을 버리고, 절대로 흔들리지 말고 꿈을 향하여 뚜벅뚜벅 걸어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 꿈을 포기하지 않는 한 언젠가는 반드시 그 꿈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자신 있게 단언했다. 

학창시절에 시를 쓰는 등 일찍부터 예술의 길에 들어선 뒤 국악예술고등학교 교사, 노원문화예술회관 관장,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대표, 수원문화재단 대표 등을 거친 김 이사장은 지역문화예술 전반에 대한 소통의 폭을 넓혀 온 대표적인 지역문화예술 생태이론가 중 한 사람이다.

향기가 있는 음악 ‘사인사색’은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전통문화예술인들의 삶과 현실에서 부딪치는 일상의 희로애락을 조명 하기 보다 긴밀한 공감대를 찾고자 기획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WBC 복지TV가 기획하고 GDNtv가 제작, 국악예술세계가 홍보를 맡고 있다.  전체적인 플래폼은 주식회사 미디어 아라리가 담당한다.

왼쪽 음향감독 김상일 촬영감독 정재구 총 감독 김태민 MC 전미선 노원문화재단 김승국이사장 MC황성규 연출 박정곤 이형민

향기가 있는 음악 ‘사인사색’은 2021년 9월3일 첫 방영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4단계 격상으로 제작이 지연되어 9월 둘째 주에 방영될 예정이다.

복지TV는 채널번호 KT올레TV ch.219, LG ch.255, SK ch.293, SkyLife ch.188, CMB ch.144,166, 지역유선방송 ch.99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0]

열기 닫기